오스와 수군의 잡학다식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우리 나라는 2020년 3월 5일을 기준으로 확진자 수가 6천명을 넘어서면서 위기 단계 심각인 상태입니다.

 

이처럼 어려운 시기이기에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풀어내기 위해 다양한 각도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아동수당 수급자에 대해 지역사랑상품권을 한시적으로 배급하는 것입니다.

 

아동수당 수급자라하면 만 7세 미만의 모든 아동 양육을 하는 자로 현재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자를 말하는데요.

2019년 9월부터 아동수당의 연령이 확대되어 종래 만 6세 미만의 아동에게 지급하였던 것을 만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동수당 수급자들은 매월 아동 1명에 대하여 10만원씩 지급받는 아동수당에 더하여 4개월간 월 10만원에 해당하는 지역사랑상품권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의 지역사랑상품권은 '서울사랑상품권'이라고 하며 서울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권 앱을 다운받기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등)

2.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선택하기

3. 상품권이 있는 앱을 열고 제로페이 가맹점에 QR코드 제시하여 사용하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얼어 붙은 경제가 되살아나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