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와 수군의 잡학다식

반응형

블로그를 한다면 뭐다??? 체험단이다. 많은 블로그 유저들은 체험단을 한 번도 안 해본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심지어 원고 작성 체험단도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살펴보면 두들러 지게 보이는 부분이다. 본인도 네이버 블로그로 이용한 체험단을 하고 있고, 내 생활에 필요한 부분은 체험단을 통해서 얻고 있다. 요즘 대세인 수익형 블로그를 많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체험단 선정되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1. 본인 블로그 방문자 확인하기

일단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정도 방문자가 유지되고 내가 작성하고 있는 글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왜냐? 네이버 검색시스템이 C랭크란 로직을 만들어 좀 더 전문성으로 작성되고 있는 글들을 많이 노출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작성한 글을 살펴보라고 한 것이다. 만일 본인이 작성한 주제 부분이 뷰티 종류 관련해서 카테고리가 많다고 생각하면 해당 카테고리는 C랭크에 적용되어 있을 것이다. 그걸 확인하는 방법은 통계에서 본인이 작성한 주제 순위가 있을 것이며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활용할 수가 있다. 물론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노출이 제대로 안된다는 야기가 있다. 하지만 블로그 탭에 노출이 안 되는 것이지 웹사이트 부분에서는 노출이 잘 되고 있을 것이다. 이외 기타 검색사이트에서 로직으로 인한 검색이 될 것이다. 티스토리라고 해서 불가능한 건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특정 주제를 꾸준히 올려도 하나의 지수가 생성되기 때문이다. 잡다한 블로그라고 해서도 너무 우울해 보일 필요도 없다. 왜냐? 그걸로 인해서 또 다른 뷰가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 없다.

 

2. 인기 없는 체험단에 신청하기

체험단 리스트를 살펴보면 유독 인기가 없는 품목이 있다. 왜냐? 본인들이 필요가 없고 하기엔 좀 부담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신청자가 거의 없다. 하지만  그중에서 금기 된 키워드가 있는데 의약품, 시술, 금융 키워드는 신청하지 말았으면 한다.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면 공정거래위원회 등에서 제재가 들어오거나 네이버, 다음 등에 블라인드 처리가 되어 블로그가 망가지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길

 

3. 정성스러운 글 작성하기

정성스런 글 작성하기란 무슨 뜻이냐? 무조건적 사진을 잔뜩 채우지 말아야 한다. 물론 체험단 업체에서 요청하는 기준이 있다. 그 기준은 반듯이 맞춰야 하고 예로 사진 20장 이상 및 동영상 15초 이내 요청 사항은 들어줘야 한다. 안 그럼 페널티를 받거나 다음 체험단 선정 시 불가능 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아무리 체험단 글이라고 해도 본인의 주장이 들어갈 필요가 있고, 기타 나쁜 점은 해당 사이트에 전달하고, 블로그에는 작성하면 안 된다. 뭐 장단점을 둥글게 둥글게 하면서 작성할 수 있기도 하다. 다만 맛집 관련해서는 조심해서 작성해야 된다. 이건 해당 음식점에 이미지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수정 요청이 들어올 수가 있으니 참고해야 된다. 

 

4. 사진 관리하기

체험단을 하게 되면 사진을 무수히 찍어서 오기 때문에 나중에 사용처가 많아질 것이다. 인스타나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에 각종 사진 사이트에 올리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용한 사진을 또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본인은 각 사이트마다 폴더를 나누고 해당 날짜별로 분류하고 있다. 안 그럼 사진 관리가 전혀 안돼서 나중에 이 사진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고, 또한 내가 작성한 포스팅 날짜를 보고 사용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 도용 시비가 발생 시에도 해당 원본 파일을 별도로 관리하게 되면 증명할 수 있는 자료로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사진도 사용한 날짜별 사이트별로 나눠두는 게 필수적으로 해야 된다. 

 

 

위 이미지처럼 업체별 날짜별 사용한 폴더를 나눠놓고 관리해야 된다. 이 부분은 블로그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등 방문자보다 글 작성내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방문자는 두 번째라고 생각하면 된다. 글 내용이 좋으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방문자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고, 방문자를 올리고 싶다면 1일 1포 스팅을 도전하면 된다. 약 한 달 간만 꾸준하게 글 작성하면 하루 천명은 문제가 없을 것이다. 또 하나 나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찾는다고 생각하면 키워드 작성이랑 글 내용이 많이 달라질 것이다. 내가 보는 것이 아니고 정보를 얻고자 오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포스팅한다면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라도 손쉽게 하루 천명 단위로 만들어질 것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