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와 수군의 잡학다식

반응형

독일 출장을 오래동안 있을 때

한식은 너무 비싸고 맛도 없고

현지 음식들은 질려갈 때 쯤

타이 푸드를 접하게 되었다

물론 한식이라는 많이 다르지만

감자와 고기에 질려가던 나에겐

야채와 국물이 곁들어질 수 있는 음식은

그래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었다

 

한국에 와서 가끔 그때 생각을 하면서 

타이 푸드를 먹고 다니긴 한다

이번에 간 곳은 쏭타이 치앙마이라는 

식당으로 위치는 깊숙한 곳에 있지만

음식은 맛있고 인테리어도 좋은 곳이었다

처음 온 곳이어서 비싼 음식 시키긴

걱정되기도 해서

기본 매뉴만 시켰다

타이 푸드 집은 많지만

한국의 현지화가 너무 많이 된 곳은

특색도 없고 맛없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나는 기본 음식인 팟타이를 시켰고

동행은 왕갈비 쌀국수를 시켰다

왕갈비는 이름에 걸맞게

왕갈비가 들어있지만

갈비탕의 느낌은 아니고

별도의 조리된 갈비가 들어간 느낌이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다

팟타이는 맛있었지만

고수가 좀더 들어갔으면 좋았겠다

생각 들었다

다음에 오게되면 주문시 말해봐야겠다

 

다음엔 요리도 먹어보고 싶을 만큼

맛은 있는 식당이었다

가격은 싼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특색있는 점을 생각하면

가볼만한 맛집인 것 같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