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와 수군의 잡학다식

반응형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국내도서
저자 : 이제민
출판 : 한빛미디어 2019.02.20
상세보기

요즘 하고 있는 공부가 게임개발 공부를 하고 있다. 올 1월부터 공부하기 시작한 유니티.. 코드단위로 이용한 사용은 무뇌한 나로썬 힘든 부분이 여러가지가 있다. 그렇다 보니 코드 응용력도 떨어지고 하다보니 복사하면서 사용할 수밖에 없다. 머리속에서는 거의 백지다보니... 아무리 수업시간에 알려준 코드로 사용하고 구글링을 한다고 해도 사용법을 모르면 말짱 꽝이기 때문에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유니티 개발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 유명한 책이다.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램 에센스 란 책이다. 이제막 게임 개발에 입문한 사람 또는 c#을 전혀 모르는 경우 이 책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가 있는 좋은 예제 책이다. 책이 오자마자 내용을 살펴보니 기초적인 부분부터 해서 코드 활용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적용된 내용이 들어 있었다. 가격은 5만원돈이라 눈물 머금고 샀지만 어차피 투자는 해야되는 돈이라 망설임 없이 구입을 했다.

 

동영상 강의도 있어서 책이랑 같이 보면서 개발을 하면 좋을 듯 싶다. 수업시간에 배웠던 부분가 부족한 점을 사용한다면 많이 도움이 될듯 싶다. 앞으로 얼마나 더 책을 봐야 할지 모르겠지만 어느 상황에서 어떤 코드가 적용하기 쉬운지 점점 하다보면 알겠지... 많은 사람들이 하는 말이 3년지나면 괜찮을 거라고 하지만... 3년이 지난후에는 난 40살이네.... 조금 더 일찍 했었으면 하는 욕심이기도 하고 때론 지금이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11년 다녔던 회사도 그만두고 했으니.. 많이 간절하기도 하다. 올해 연말이나 여름에 게임 개발자로 구글에 등록해서 내가 만든걸 한번 올려서 광고 수입좀 얻어봐야겠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