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와 수군의 잡학다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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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게임을 제작 하다보면 텍스트를 노출 시키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어떤 문장은 길고 짧은 부분들이 있는데 C# 코드로도 가능하지만 Inspector창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Text 창을 살펴 보면 Paragraph에 있는 Horizonetal Overflow에서 Wrap로 설정해주면 간단하게 Text크기 맞춰져서 문장들이 줄바꿈되면서 화면에 표기 되고 그동안 사용한 TextMeshPro 기능은 폰트 렌더링이 실패가 심해서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있는 기능으로 활용해서 텍스트를 노출 시켜봤다. 

Rect Transform에서 적정 사이즈를 맞춰 주었고, 여러 번 텍스트를 거쳐서 가장 적당 값이 위와 같은 수치로 고정 시켜서 각각 캐릭터에다 적용을 시켰다.  물론 코드로 짤 수 있지만 모르면 그냥 UI로 활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코드로 하게 되면 좀 복잡하구~~  보통 json이란 프로그램으로 활용해서 맞춘다고 하는데... json은 추후에 따로 한번 공부를 해봐야겠다. 

일단 숙제 하나 해결!!! 이것때문에 고생한 거 생각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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