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작업진행시 텍스트라든지 기타 파일이 같이 빌드가 안될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불러오는 코드 자체가 다른 성향에 코드라서 빌드가 전혀안되고 있었다.
기존에 작성된 코드는
//폴더에 있는 내용 불러오기
string url = Application.dataPath + path1;
//print("dialog url : " + url);
string[] path = Directory.GetFiles(url);
//print("path : " + path.Length);
dataPath로 그동안 불러왔지만..
이렇게 작성될 경우에는 빌드시 빌드폴더 안에 해당 데이터가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하냐???
현재 변경된 코드
string url =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path1;
//print("dialog url : " + url);
string[] path = Directory.GetFiles(url);
streamingAssetsPath형식의 코드로 작성되야 파일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유니티 작업프로젝터에서는 위코드로 안해도 노출은 될 것이다.
하지만 빌드할 경우 삭제되어 들어오기 때문에 streamingAssetPath코드의 경우는
모든 파일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모바일이든 PC버전으로 제작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드다.
Assets폴더 구성은 StreamingAssets폴더를 생성후 사용할 파일을 옮겨 놓으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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